본문 바로가기
부자될 부/Studying

나만의 파이프라인 구축해서 부수입 만들기(크몽, 주식, 코인 등)

by 몽쯔_ 2021.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ᵕ˙

 

 

100세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요즘 같은 시대에 한가지 직업만으로 평생을 살아가기는 쉽지 않다고들 하죠?

그러기에 요즘 각종 재테크와 제 2의 월급 만들기 등의 비법서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잖아요.

파이어족, 디지털노마드 등 많이 생겨나고 있다던데 아직까지 저에게는 꿈만 같은 이야기....(꿈은 꿀 수 있잖아여?๑˃̶͈̀Ⱉ˂̶͈́๑)

 

 

하지만 여기서 안주 할 순 없다!

저도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부수입을 창출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너무나도 잘 알려진 부동산을 비롯해서 주식, 코인, 유투브, 마켓, sns 등 많은 것들이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것, 저에게 맞는것들로만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이미 시작해서 수익이 나고 있는것들도 있고 이제 막 시작하는 초기 단계인것들도 있어요.
구경해보실래요?

 

 

1. 크몽

 

 

많이들 알고 계실 재능마켓 중 가장 성장한 플랫폼이죠. 약 6개월 전부터 여기서 저의 재능을 판매하고 있어요!

본업이 디자인이기 때문에 재능을 살려서 간단한 배너작업들 위주로 작업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본업이 있다보니 시간을 많이 투자하기가 어렵더라구요ㅠㅠ

가뜩이나 회사 프로젝트가 바빠서 연이은 야근을 할때 의뢰가 들어오거나 하면 거절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구요.

사실 최근에는 휴가모드로 해놓고 쉬었어요....

퇴근하고 집에 와서 좀 쉬고 싶은데 작업이 있으면 그게 참...쉽지 않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도 구매자 분들 중에 저의 작업이 마음에 드셨던 분들도 계셔서 따로 연락을 또 주시기도 하셔서 고정업체도 생겼어요! 뿌듯뿌듯'◡'✿

앞으로는 배너작업 외에 웹과 모바일 작업도 여유가 생긴다면 해볼 예정이예요.

 

 

그동안 받았던 크몽 수익금이예요! 약 27만원정도인데 배너디자인이 아무래도 단가가 적다보니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저의 재능을 살려 벌은 부수입이기에 너무 뿌듯했어요.

이 이외에도 고정업체에서 따로 진행해서 그동안 받은 수익금도 약 20만원정도 된답니다.

소소한 수익이지만 크몽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따로 포스팅 해볼께요?

 

 

 

 

2. 주식+배당금

 

요즘 전국민이 주식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주식의 열기가 대단하잖아요?

주식은 위험해...라고만 생각하던 저도 작년 코로나 시국 때 동참을 해버렸어요!

 

처음에는 몇만원으로 찔끔씩 사던 제가 어느새 금액이 점점 커졌답니다ㅋㅋㅋㅋ

물론 억 소리 나게 투자 하시는 통 큰 투자자님들에 비하면 작고 작은 개미이지만 저에게는 찔끔찔끔 모은 소듕한 돈이다 보니

잃고 싶지 않아서 나름 공부도 하고 유투브, 책 등도 찾아보면서 투자하고 있는데요.

요즘 시장이 워낙 안좋아서 수익률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전체 수익률로 10% 정도 이익을 보고 있어요.

 

 

 

 

 

심지어 수익률이 150%가 넘는 종목도 있어요!(자랑)

사실 수익률 좋은 것들로만 올렸는데ㅋㅋㅋㅋㅋㅋ최근에 시장이 급락하면서 아래쪽에는 마이너스들도 있답니다 쥬르륵,,,

다음에는 주린이인 제가 어떤식으로 주식공부 하는지도 한번 올려볼께요.

 

 

그리고 최근에 배당주에도 관심이 생겼어요! 국내보다는 해외쪽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미국시장이 확실이 배당금 투자하기 좋더라구요.

미장쪽도 작년에 같이 시작해서 수익 좀 보고 있었는데 최근 시장의 폭락으로 해외쪽은 거의 간당간당해요ㅠ_ㅠ

이제 배당금으로 눈을 돌려서 찾아보면서 포트폴리오 구상중이예요. 노려보고 있다가 시장이 떨어질 때 줍줍 할 거랍니다.

 

 

 

3. 앱테크+코인

 

 

 

며칠 전 포스팅 했던 아하코인과 마찬가지로 요즘 코인 앱테크에 빠져가지고 이것저것 찾아봤거든요ㅋㅋㅋ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요 세 개의 어플로 요즘 코인 앱테크 중이예요.

그 외에 나머지 것들은 코인은 아니고 그냥 포인트 모으는 앱테크로!

사실 앱테크가 워낙에 소소한 금액이다 보니 이렇다 할 수익이 나지는 않고 있지만

이것도 나중에 모아서 따로 정리해 보면 은근히 쏠쏠하겠죠?

 

 

그리고 핫하디 핫한 코인투자는 업비트에서 진행중입니다.

어제 포스팅 했듯이 거의 발톱만큼 담갔기 때문에 극소량이지만 수익이 나면 기분이 좋아요.

주식시장은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비해 코인시장은 24시간 밤낮 없이 돌아가기 때문에 틈틈히 한번씩 보는 재미?가 있는것 같아요.

 

 

 

4. 스톡사진 판매

 

앞에서 말했듯이 저는 사진 찍는걸 즐기는 편인데요. 그래서 핸드폰 사진첩에도 사진이 무수히 몇만개씩 있어요ㅋㅋㅋㅋ

핸드폰 용량 작은거 절대 못 쓰는 1인...

그래서 스톡사진을 판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사진을 좀 업로드 해보았는데?

아직까진 딱히 이렇다 할 반응은 없네요ㅋㅋㅋㅋㅋ후잉ㅜㅜ

더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해보려고 합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

 

이제 막 티스토리 블로그 입문한 블린이ㅋㅋㅋㅋㅋ감히 파이프라인이라고 올려봅니다.

아직 제대로 시작한지 일주일도 채 안됐지만 원대한 꿈을 품고 있어요. 언젠간 애드고시에 합격하고 말겠다는!

지금은 아직 택도 없지만 꾸준히 포스팅하며 양질의 글을 발행한다면 저도 애드고시에 붙는 날이 오겠죠?

그럼 저의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어주리라 믿어요.

 

 

6. 인스타그램

 

이것 또한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요, 작년에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인스타그램도 같이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맛집계정을 하나 만들어두었어요. 그리고 얼마 뒤 시들해져서 그냥 방치되어 있었거든요. 최근에 다시 마음을 다잡아보면서 계정을 살리고 있답니다.

먹는걸 워낙 좋아하고 맛집 찾고 사진 찍고 하는걸 즐기는 성격이라서 겸사겸사 해보고 있는 중이예요.

시작한지 약 4-5일 정도 된것 같은데 팔로워가 500정도예요.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서 재미가 쏠쏠합니다 헤헤

과연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어서 부수입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것도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키워나가서 나중에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세운 이번년도 파이프라인으로 부수입 만들기 계획이랍니다.

6가지나 되니 무척이나 거창한 것 같은데 매일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것은 사실 없구요.

틈틈히 시간 될때 할 수 있는것, 그리고 한번에 해두면 지속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것들로 구성해보았어요.

저와 같이 파이프라인 구축을 꿈꾸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꾸준히 이루어나가서 부수입으로 월급을 뛰어넘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까지!

더 좋은 것들도 있으면 정보 나눔 같이 하고 성장 했으면 좋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