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될 부/Studying

경제 뉴스레터 추천 :: 어피티 구독

by 몽쯔_ 2021.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당!

 

 

오늘은 제가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 중 하나인 어피티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

저는 하고 싶은게 많지만 체력이 가끔 방전되서 놓아버렸다가 또 다시 붙잡고는 하는 그런 유형의 사람입니다.

게으름뱅이이지만 완벽주의자 랄까..?ㅋㅋㅋㅋㅋ

본업, 크몽, 운동, 책읽기, 블로그, 인스타그램 계정운영, 넷플릭스 드라마 시청 +짬짬히 경제공부 까지

다 놓치고 싶지 않은 욕심쟁이 낄낄

많은 것들을 하려면 시간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짬나는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출근중 또는 출근하면 항상 메일을 확인하는 루틴을 만들어서 그날그날의 경제뉴스를 한번 훑어보곤 한답니다.

메일로 오는 뉴스레터, 예전에는 잘 몰랐는데 한번 구독하고 나니 빠져나올 수 없어요. 신세계!

 

 

한번 맛들리니 이것저것 찾아보는 욕심이 생겨서 다소 여러가지의 뉴스레터를 구독 중인데

일다 다 구독하고 하나씩 저와 맞지 않거나 잘 읽히지 않는 것들은 구독해지를 누르는 중입니당..

다음에 또 다른 뉴스레터도 소개할 예정이지만 일단 오늘은!

그 중에서도 꽤나 흡입력 있게 잘 읽혀지고 유용한 내용이 쏠쏠하게 들어있는 어피티를 소개해볼께요!

 

 

어피티

매일 월-금 8시에 메일로 뉴스레터 발행

 

 

 

어제자 메일로 온 내용이예요.

사실 밑에 쭉 더 이어져서 내용은 많이 나오는데 너무 길다보니 중간에 잘라버렸습니다.

상단쪽에 보면 이번주, 머니 캘린더 라는 코너에 매주 월요일마다 그 주의 이슈들을 간략히 정리해서 알려주니까 참 좋은것 같아요!

특히 저 같은 주린이는 그 주의 상장이라던지, 실적 발표라던지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알기 쉽더라구요.

그 외에도 어제같은 경우에는 구리 가격, 디즈니플러스와 손잡은 제작사인 스튜디오앤뉴, 효율적인 시나리오를 위한 투자 이야기, 사이드잡에 관한 이야기 등 알찬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어요.

 

 

어피티 같은 경우는 주로 증권, 경제뉴스, 금융지식, 사회초년생 포트폴리오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많이 어렵지 않고 기초적인 경제 공부를 하기 적합한 것 같아요! 특히나 주식같은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도 유익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간 중간 텍스트 링크가 있어서 실제 뉴스 기사 링크 등으로 연결되기도 해서 더 자세히 보고 싶은 경우는 이동해서 볼 수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끔가다 퀴즈나 성향 테스트 등도 있던데 그 중에서 금융성향 테스트가 있길래 가져와 봤어요!

 

 

funuppity.com/

 

UPPITY 금융성향 테스트 - 나에게 맞는 돈 관리법은 뭘까?

UPPITY 금융성향 테스트 - 나에게 맞는 돈 관리법은 뭘까?

funuppity.com

 

 

저의 성향은 현실적인 라쿤.

 

 

대충 멘탈이 튼튼할때는 믿음직하게 튼튼하게 저축도 잘하고 위기도 잘 극복하지만

멘탈이 흔들리기 시작하면 위기가 닥쳤다는 사실만으로도 무너진다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꽤나 보수적으로 나온것 같아요!

마지막 나를 위한 머니 팁에는 펀드 같은 중위험 금융상품에 투자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차피 당신은 보수적으로 운용할 테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 말이 너무 웃기네요?

사실 전 그리 투자할때 보수적이라고 생각은 안해봤는데 막상 듣고 생각해보니 최대한 위험이 적게 투자하는 편은 맞는 것 같아요.

엄청난 분산투자자거든요...?ㅋㅋㅋㅋㅋㅋ한번 재미삼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업무시간에 쫓기고 하다보면 매일매일 정독하며 자세히 읽지는 못할 때도 있지만 짧은 시간이라도 한번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것 같아서 꾸준히 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굳이굳이 뉴스를 찾아 보기 힘들다! 뉴스는 너무 재미가 없다! 나는 주린이다! 하시는 분들은 메일로 간편하게 오는 이런 뉴스레터 구독서비스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핸드폰만 있으면 가능하니까요!

추천합니다 쾅쾅!

 

 

어피티 뉴스레터 구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시면 돼요.

uppity.co.kr/

 

UPPITY

더 많은 사람들이 돈에 대해 알게 하는 것, 돈 앞에서 더 똑똑하고, 더 여유롭고, 더 자유로워지는 것 어피티의 비전입니다 ‘엄청난 수익’, ‘확실한 보장’과 같은 허황된 돈 이야기가 아닌

uppity.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