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될 부/Studying

코인 시장 과연 전망은 어떨까?

by 몽쯔_ 2021.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

 

 

코인시장은 24시간 돌아가기 때문에 더더욱 하루종일 자꾸 쳐다보게 되는 매력이 있죠.

더구나 요즘 코인 시장 때문에 잠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저번주부터 떨어지기 시작한 코인시장이 날이 갈수록 쭉쭉 떨어지다가 마침내 주말에 반등을 조금씩 시작했죠.

그래서 오늘은 그냥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끄적끄적 적어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비트코인을 살펴보니 23일에 갑자기 급락해 최저가 5천496만4천원까지 갔었어요.

아래 차트로 보시면 훨씬 직관적으로 눈에 보이실 겁니다.

차트에 저의 매수평균가도 나오는데ㅋㅋㅋㅋㅋ사실 저는 평단이 그보다 더 밑이였는데 며칠전 떨어질때 슬쩍 조금 더 담았거든요.

그러고 나서 더 떨어지면서...저의 매수평균가 밑으로 하락하니까 그때부터는 사실 좀 걱정도 되더라구요.

얼마 안되는 작은 돈이긴 하지만 소듕한 내돈.ㅠㅠ

 

 

 

 

저는 사실 저번 코인베이스 상장 때 코인들이 모두 떡상했을때 그냥 아예 코인시장에서 털고 나올까 약간 고민을 했었거든요.

아마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신 분들도 많을거예요.

고민고민 하다가 어차피 소액인데 좀만 더 버텨보자, 하고는 조금 더 버텼는데 점점 하락세가 오더니만 떡락....

이럴거면 그냥 그때 싹 나오는건데 말이예요. 미래를 알 수는 없으니...

사실 어느정도 하락할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정도일 줄은 몰랐었기에 좀 놀라긴 했답니다.

 

 

이번 하락으로 인해 여기저기서 말들이 많은것 같아요.

이제 코인시장은 끝났다. 라는 의견과 잠시의 조정을 받는것 뿐이다. 라는 의견으로 많이들 갈리더라구요.

계속해서 하락세가 지속되던 코인시장이 주말들어 조금씩 오르고 있는걸 보면 역시 조정이었나 싶다가도 아마 다시 꺽인다면 아 정말 끝났나. 하고 마음이 또 싱숭생숭 해질것도 같아요. 주식과는 또 다르게 코인시장이라는 것이 정보도 더 없고 정말 예측이 더 많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왔다갔다 폭도 워낙에 더 심하기도 하구요. 예측하기 힘든 코인시장.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그래도 조정일 것이라고 생각해 보고 있어요. 코인시장에 몰리는 관심과 돈들이 과연 한번에 끝날 지는 않지 않을까요? 막 이제 다시 상승하게 되면 1억 갈꺼다!ㅋㅋㅋㅋ라는 소리들도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건 너무 희망회로를 돌린 것 아닐까 싶긴한데..그정도까지는 바라지도 않구요. 그냥 조금만? 더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더 버틸 예정입니다. 물론 소액이라서 부담이 없는 점도 한몫하고 있구요.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절대 저의 말을 믿고 투자는 금물이예요. 다만 각자 현명한 판단을 내리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하락장을 잘 버티고 다시 상승세로 쭉 올라주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