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될 부/티끌모아 재테크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드디어 받았다!

by 몽쯔_ 2021.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 ´╹ᗜ╹`*)

 

 

대한민국 국민이면 모를 수 었는 기업, 삼성전자!

요즘 특히 배당금 덕분에 핫했죠.

저번에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날짜가 다가오면서 관련 글을 썼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gr1328.tistory.com/11?category=977823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은 언제?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 곧 다가오고 있는 그날! 많은 주식투자자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삼성전자는 1분기 실적발표를 했었

gr1328.tistory.com

 

 

그리고 드디어 지난 금요일인 4월 16일에 삼성전자 특별배당금이 도착했어요:)

다들 기분좋은 금요일 되셨나요?

저는 2020년 12월까지 몇주가 없었어서 그리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공짜돈이 생긴거 같아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딱 금요일이라서 더욱 더 기분 좋은 금요일을 보냈지 뭐예요.

 

 

 

 

저는 두 증권사에 나눠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했기 때문에 나눠서 들어왔어요!

한국투자증권이랑 나무인데 증권사 별로 다른 시간대에 들어오더라구요.

근데 역시나 세금을 많이 떼긴 떼네요ㅋㅋㅋㅋ

받은 삼성전자 배당금은 두 증권사 합치면 약 16,000원 정도?

요즘 삼성전자 주식이 계속 84,000원에서 83,000원 사이만 왔다갔다 하면서 좀 슬슬 재미도 없고 지루했는데

작은 돈이지만 배당금을 받으니 그래도 이 기분으로 삼전에 투자하는가 봅니다.

 

 

이번 삼성전자 배당금을 확인하면서 잊혀져 있던 다른 배당금들도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한투 같은 경우는 배당금 알림이 따로 안오더라구요ㅠㅠ찾아봐도 못 찾겠어서 아시는분은 도움 부탁드려요.

이번달에 들어온 배당금들 같이 조회했더니 이미 매도 해서 잊혀진 주식들도 조금씩 들어왔나봐요.

 

 

 

 

합쳐서 약 12,000원 정도 되는 작다면 작은 돈이지만 배당금으로 들어온 거라 그런지 괜히 더 크게 느껴지네요ㅎㅎㅎ

그러고 보니 저 중에 지금까지 갖고 있는거는 컴투스랑 한국투자금융지주, 포스코케미칼 정도?

 

 

사실 여태까지는 배당금에 대해 크게 생각을 하지 않아서 딱히 배당을 보고 투자하지도 않았고 큰 기대도 없었지만

얼마 전부터는 배당주를 모아볼 생각을 하고 있어서 배당주에 더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한국투자금융지주는 요즘 주가도 꽤 많이 올라서 좋았는데 역시 금융주 답게 배당금도 쎄서 다시 또 애정이 생기네요.

 

 

삼성전자 배당금으로 시작해서 꽤나 TMI 를 했는데요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배당주에 대해서 공부도 좀 해보고 그에 대한 글도 올려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다가오는 일주일의 시작, 월요일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