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꿀팁

포토샵 강좌 :: 포토샵 롱쉐도우 간단제작으로 돋보이게!

by 몽쯔_ 2020. 8. 25.
반응형

 

 

호기롭게 시작해보는 포토샵 강좌 레고🎉

 

 

 

네이버 블로그만 해보다가 티스토리도 도전합니다👏

티스토리에 올리는 첫 포스팅이자

첫 디자인 관련 포스팅!

그래서 그런지 괜히 떨리고 막 그러네요・∀・

 

 

 

티스토리의 주제를 고민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좀 더 전문적인 주제를 잡고 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아무래도 현직 웹에이전시 디자이너다 보니

공부도 하고 복습도 할겸 혹시라도 도움이

될 분들을 위해 포토샵기초,

디자인 정보, 디자이너 라이프 그리고 작업물까지

다채로운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어요>_<

 

 

 

오늘의 포스팅은 포토샵 기초 강좌!

포토샵으로 롱쉐도우 간단히 주는 방법입니다

SNS 카드뉴스나 이벤트등에서

자주 보셨을 법한 롱쉐도우!

난이도도 낮고 시간대비 그럴싸 해보이는

작업이라서 많이 쓰이고 있는 것 같아요

무척 매우 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꺼예요

고고링

 

 

 

 

포토샵 롱쉐도우로 타이틀 효과 만들기

 

 

 

 

 

 

일단 원하는 크기의 픽셀로

새 문서를 만들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600x600 픽셀로 지정했어요

 

 

 

 

 

 

 

저는 맨 처음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는것처럼

동그라미 안에 글자를 넣을거예요

그래서 먼저 도형툴로 원을 그려줍니다

 

 

 

원의 크기는 문서보다 약간 작은

500x500 픽셀로 만들어주었어요

 

 

 

 

 

 

 

 

원을 만들면 레이어 창에 도형 레이어가

만들어질텐데요 도형의 색상을 변경하고 싶으시면

레이어창에서 저기 원모양을 두번 더블클릭하면

색상변경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거기에서 원하시는 컬러로 선택!

저는 잘 보이도록 빨간 계열로 골라줬어요

 

 

 

 

 

 

 

요기 툴바에 보이는 T모양은

텍스트를 입력할 때 쓰이는 툴인데요

이 텍스트 툴을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가 T 비스무리한 모양으로

바뀔꺼예요 그때 문서를 클릭하고

텍스트를 입력해줍시다

 

 

 

 

 

 

 

 

포토샵 롱쉐도우라고 텍스트를 입력해주었고

가운데정렬을 마쳤어요

 

 

 

 

 

 

 

레이어 창에서 Ctrl+J 를 눌러서

레이어 복사를 해줍니다

(자주 쓰이는 단축키이기 때문에

외워두시면 좋을꺼 같아요)

 

 

 

 

 

 

그림자처럼 쓸꺼기 때문에 컬러는 어둡게!

저는 제일 어두운 블랙컬러로 지정했습니다

#000

 

 

 

 

 

이 그림자로 브러쉬를 지정해줄건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이 텍스트 레이어를 제외한

나머지 레이어들은 눈을 모두 꺼주세요

배경도 꺼주셔야 투명한 배경에 만들어진답니다

 

 

 

 

 

텍스트 상태로는 브러쉬로 지정이 안되므로

레이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레스터화를 해주도록 하구요

 

 

 

 

 

래스터화한 레이어를 그대로

Edit->Define Brush Preset

클릭해서 브러쉬로 만들어주기!

 

 

 

 

 

브러쉬이름을 써줍니다

저는 편의상 long brush로 넣어줬어요

 

 

 

 

 

자 이제 진짜 롱쉐도우를 넣어줄

레이어를 하나 생성해놓구요

브러쉬를 클릭클릭

 

 

 

 

브러쉬 세팅에서 spacing을 1%로 설정해둡니다

 

 

 

 

 

그림자를 넣고자 하는 위치에

클릭을 한번 해주고 shift 키를 누른뒤

이어졌으면 하는 끝 영역에 또 한번 클릭을 해주면

짜잔 완성입니다!

 

 

 

 

 

저는 아예 바깥쪽가지 이어지길 원해서

캔버스의 끝부분에다가 찍어줬더니

길게 이어지는듯한 롱쉐도우가 만들어졌죠?

 

 

 

 

 

 

아까 브러쉬를 지정하기 위해 만들었던

텍스트는 이제 지워두 되시구요

 

 

 

 

 

 

만들어진 롱쉐도우를

원 안쪽으로만 나타나게 하기 위해

alt키를 누른채로 마우스를 레이어 사이 공간에

가져다 대면 화살표 모양으로 바뀔꺼예요

그때 클릭! 해주면 원안으로 쏘옥 들어가게 된답니다

 

 

 

 

 

이렇게 넣어놓고 보니

그림자가 너무너무너무 진하죠?ㅋㅋㅋㅋ

넘나 블랙블랙한것,,,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투명도 조절을 해볼까요?

 

 

 

 

 

 

롱쉐도우를 클릭하고 opacity를 30정도로

지정해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해서 포토샵 롱쉐도우 효과주기

작업이 완료가 되었어요!

 

 

제가 설명을 굉장히 자세하게 적어서 그렇지

실제로 해보고 익숙해지면 10분도 채 안 걸릴정도로

무척 간단한 작업이랍니다

혹시나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알찬 디자인 소식으로 돌아올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