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될 부/핫이슈

예스 24, 카카오뱅크 지분 매각한다며? 갑자기 철회?

by 몽쯔_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

 

 

얼마전 카카오뱅크 상장에 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기억하시는 분 계신가요?

 

 

gr1328.tistory.com/16?category=977823

 

카카오뱅크 상장일이 다가온다! 관련주 5가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몽쯔입니다◕‿◕✿ 며칠전에 제가 올렸던 글처럼 카카오가 액면분할을 위해 오늘부터 거래정지에 돌입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중에 카카오 안 쓰는 분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카

gr1328.tistory.com

 

 

그 때 소개해드렸었던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중 5번째였던 예스24에 관한 이슈가 오늘 떠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예스 24가 가지고 있던 카카오뱅크 지분을 매각한다는 소식이 돌았었죠.

그런데 카카오뱅크가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하고 올해 상장설이 돌면서 기업가치가 많이 올랐잖습니까?

그러면서 예스24 측에서 매각한다는 의견을 철회한 듯해요. 카카오뱅크 가치가 올라가면서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니까 말이예요.

 

 

덕분에 예스24 주주분들은 왔다리 갔다리 롤러코스터를 타셨을 것 같아요.

처음에 매각소식이 들려올 때만 해도 이제 재료소멸이니 주가가 하락하겠다고 생각 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주주님들 많으시죠?

그래서 아마 손해를 보고라도 팔고 나오신 분들도 꽤 되실 거라 생각해요. 갑자기 지분 뺀다고 하니까 불안할 수 있잖아요.

물론 저는 지금 주주는 아니지만 한때 주주로써 관심이 조금 있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또 매각 철회라니..ㅋㅋㅋㅋㅋ

그 소식으로 인해 주가는 또 다시 폭등. 이쯤되니 약간 장난치는건가 싶은 생각도 들긴 하네요.

뭐 기업입장에서야 이익을 더 볼 수 있는 쪽으로 움직이는게 더 이득이겠지만 주주들 생각은 안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좀 그렇네요.

 

 

왔다리 갔다리 차트를 한번 보실까요?

 

 

 

 

21,500원까지 올랐던 주가가 카카오뱅크 지분 매각 소식으로 인해 16,000원대까지 폭락...했다가

오늘 또다시 9% 껑충 뛰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주주가 아닌데도 멀미가 나네요ㅠ_ㅠ

 

 

예스24가 예스24 기업자체를 보는것보다도 카카오뱅크 지분을 보고 투자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지분을 매각한다고 하면 재료소멸이라 생각하셔서 많은 분들이 털고 나왔을 것 같거든요. 손절하신 분들 너무 속상하실 것 같아요. 후아ㅠ_ㅠ

그래도 버티고 기다리신 분들은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니 정말 다행이긴 합니다.

더군다나 예스24 같은 경우는 시총도 작아서 더더 많이 흔들리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이런 노이즈가 있는 주식들은 역시 정신력이 쎈 분들이 잘 해내시는 것 같아요. 몽쫄보는 경험해보니 이런 종목들은 못하겠더라구요.

저에게 맞는 우량주들을 찾아 떠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올께요!

 

 

반응형

댓글